(실버종합뉴스=박상덕 기자) 인삼과 홍삼의 면역력 강화 기능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인삼과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5대 기능성을 인증 받아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2월 전북대학교 식품공학과 차정단 박사 (현재 제너럴바이오㈜ 부설연구소 소속)논문에 따르면 홍삼효소처리를 통한 마이너 진세노사이드 강화 소재를 이용해 에볼라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되어지는 출혈성 염증 반응 억제 효과를 규명하여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미국 국립생물정보센터에 올라와있는 인플루엔자바이러스에 대한 진세노사이드 효과와 단순포진 바이러스에 대한 강력한 억제효과를 나타낸다고 보고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바이러스질환에 인삼/홍삼의 우수한 효과들이 보고되고 있으며, 바이러스에 감염된 쥐의 홍삼 추출물 투여 후100%생존율과 체중감소 효과까지 보였으며, 홍삼을 60일 섭취한 동물에서는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보호된다는 결과도 보고 되고 있다.

하지만 복용하기 까다롭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대표 서정훈)은 홍삼 특유의 쓴 맛이 싫은 소비자들을 위해 알약 형태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CK 밸런스’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CK 밸런스’는 엄선된 국내산 6년근 홍삼과 인삼효소발효기술 적용 소재를 사용해 원료의 고급화에 집중한 제품이다. 인삼효소발효기술 적용은 인삼의 숨겨진 효과를 끌어내, 생삼에 비해 최고 세 배 이상의 사포닌 성분을 배출해 만든 제품이다.

CK 밸런스는 면역력이 약해진 분, 잦은 회식과 야근으로 육체적인 피로 개선 및 함께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하지만, 제대로 효능을 보려면 3개월 이상은 꾸준히 복용해야 한다는 게 제너럴바이오 개발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특히, CK밸런스는 효소바이오컨버전 기술을 적용해 홍삼과 인삼으로부터 유효 성분을 추출함으로써, ‘컴파운드케이(Compound-K)’ 형태의 진세노사이드 비율을 한층 더 높였다. 컴파운드케이는 체내에 더욱 용이한 형태로 흡수될 수 있도록 저분자로 잘게 쪼개진 사포닌 성분을 의미한다.

이처럼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원료만 사용했을 뿐 아니라. 제조 과정에서 제품의 안정화를 위해 화학부형제와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우수 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에서 제조된 설비시설에서 생산되어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

CK 밸런스는 하루 한 알 복용으로 간편한 건강 관리를 도와 바쁜 일상 속 면역력 관리에 소홀한 직장인들부터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중∙장년층까지 폭 넓은 연령대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박상덕 기자
저작권자 © 실버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