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귀농귀촌지원센터(이사장 허삼권)는 지난 17~18일 1박 2일 일정으로 ‘어서와~ 정읍은 처음이지?’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정읍시 귀농귀촌지원센터(이사장 허삼권)는 지난 17~18일 타도시민 20명을 초청해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정읍시 귀농귀촌지원센터(이사장 허삼권)는 지난 17~18일 타도시민 20명을 초청해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도시민들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타 도시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모집해 선정된 20명이다.  

귀농귀촌지원센터를 방문해 정읍시 귀농귀촌지원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동학농민혁명기념관 및 구절초 지방정원, 쌍화차거리를 방문해 정읍의 역사·문화를 알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성면 꽃두레행복센터와 산내면 오브제, 콩미인에서 귀농귀촌 6차산업 체험활동을 통해 정읍시 귀농귀촌에 대해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도시민은 “귀농귀촌 일번지인 정읍시의 다양한 귀농귀촌정책을 알고 싶어 참가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정읍을 더 많이 알게 되는 소중한 기회와 귀농귀촌 정보 수집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학수 시장은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단기 귀농귀촌 체험활동 및 정읍시 역사·문화탐방을 통해 인구유입을 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도시민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귀농귀촌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박상덕 기자
저작권자 © 실버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