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종합뉴스=이득식 기자)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개소 10주년을 맞아 지난달 27일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커뮤니티케어시대, 상담에서 길을 찾다' 세미나가 열렸다.

이날 세미나에선 문재인 정부의 커뮤니티케어 사업 본격 추진에 따른 ‘어르신 상담’ 영역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임종국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종로 2)은 축사에서 “문재인 정부는 본격적인 초고령사회를 목전에 두고 치매국가책임제를 주요 정책으로 추진하는 등 어르신 건강문제를 개인을 넘어 국가 책임으로 정책화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커뮤니티케어 사업이 국가차원에서 본격 추진됨에 따라 자택에 거주하며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받고 동시에 어르신에게 시민생활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어 임 의원은 “커뮤니티케어 시대에 어르신들께 필요한 것이 현실적으로 무엇인지, 수요자 중심의 복지 서비스를 위한 ‘어르신 상담’ 영역은 더욱 전문성이 요구된다”며, “노인상담에 대한 전문적 인력 수요와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는 작업들이 절실한 만큼 참석하신 분들과 함께 저 역시 의정활동을 통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희유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임종국 서울시의원, 서울시 인생이모작지원과 윤재삼 과장,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성미선 협회장의 축사자로 나섰으며, 남석인 교수(연세대)를 좌장으로 희유스님(서울시 어르신상담센터장), 고현주 부장(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김영혜 센터장(영등포구노인상담센터)이 발표를 이어갔다.

SNS 기사보내기
이득식 기자
저작권자 © 실버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