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60 신중년 등산용품 선택 기준은 '가성비'
상태바
4060 신중년 등산용품 선택 기준은 '가성비'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2.05.29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팩트피플스 조사, 브랜드 정보 '포털사이트' 에서 얻어

(실버종합뉴스=박상덕 기자) 4060 신중년들이 등산용품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얻는 주된 경로는 '포털 사이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최근 자체 조사한 결과를 인용, MZ 세대와 달리 A세대인 4060 신중년의 경우 ‘브랜드 모델’에 따라 브랜드를 선택하는 비율은 5.9%로 매우 낮았다고 밝혔다. 따라서 신중년을 타깃으로 등산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제품의 견고함, 내구성 그리고 가성비를 고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등산 카테고리 앱이 생활 필수 앱이 아님에도 설치율, 만족률(60.5%)이 높은 것을 보인 것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신중년 세대의 등산과 관련한 관심과 열기가 식지 않을 것을 고려하면 등산 관련 앱 이용 경험이 있는 신중년의 경우 앱 이탈률이 낮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등산 관련 앱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4060 신중년 세대를 편입하기 위해서는 더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야 한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5060세대 전문 라이프 스타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는 플랫폼이다. 에이풀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50~69세 시니어(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는 초고령 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공유 가치 창출(CSV)을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